경기도 재난지원금 체크카드, 신용카드 사용방법 (사용기간)
경기도 재난지원금 체크·신용카드 사용방법
-
접수시작 일주일만에 경기도 재난지원금 신청자가 경기 도민 절반 수준을 뛰어넘은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이는 경기도 전체 인구 1344만 9천명 가운데 755만 9천명 수준으로 50%를 훌쩍 넘은 수치에 해당합니다.
지급 방식으로는 경기지역화폐 카드로 지급받은 신청자보다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로 지급받은 사람이 3배 정도 많았습니다. 그럼 지급받은 지원금은 어떻게 사용해야 할까요? 경기도 재난지원금 체크카드, 신용카드 사용방법과 사용기간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지급
경기도 재난지원금 신용·체크카드 사용법
경기도 재난지원금 신용·체크카드 결제방식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사용기간
경기도 재난지원금 더보기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지급
제2차 경기도 재난지원금은 온라인 신청과 방문수령, 찾아가는 신청서비스 등 3가지 방법으로 지급됩니다. 경기도에 거주하는 외국인은 4월 1일부터 신청 가능하고, 거동이 불편한 고령자나 장애인 또는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초생활수급자나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2일 1일부터 28일까지 '찾아가는 신청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모든 신청이 완료되면 경기지역화폐카드나 기존에 사용하던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로 개인당 10만원씩 1회 지급됩니다. 신청일 익일에 등록된 휴대번호로 카카오톡 또는 문자 지급통보가 발송되면, 즉시 신청 카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경기도 재난지원금 신용·체크카드 사용법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카드로 지급된 신용·체크카드는 주민등록상 거주 지역 소속 가맹점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수원시에 거주한다면 수원시 내에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수원시에 거주하는 사람이 용인시에서 사용할 경우 결제가 불가능하게 됩니다.
지원금이 들어온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를 매장에서 결제할 경우 신용카드는 결제금액에서 차감되어 청구되고, 체크카드는 계좌인출 없이 거래 승인됩니다. 그럼 신용카드와 체크카드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
신용·체크카드 재난지원금 결제방식
경기도 재난지원금 체크카드 사용시 계좌인출 없이 거래 승인이 이루어지므로 통장에 잔고가 없어도 지원금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간편하게 일반 카드결제와 똑같이 삼성페이, 페이코 등 모바일로 등록 및 사용가능합니다. 주의할 점은 지원금 10만원 이상 사용할 경우 연결된 계좌로 인출될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경기도 재난지원금 신용카드 사용시 결제금액에서 지원금 잔액만큼 차감 청구가 진행되는데요. 이용한도를 모두 소진한 경우에도 지원금 사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지원금 10만원 이상 사용할 경우 결제는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또한 할부가 불가능하고, 결제 후 취소 건은 카드사 일정에 따라 3~7일 정도 소요될 수 있습니다. 사용내역은 등록된 휴대폰번호로 카카오톡 알림 또는 문자메시지로 사용금액과 잔액 등 실시간으로 발송됩니다.
제2차 경기도 재난지원금 신용카드, 체크카드 관련 내용 (더 보기)
-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사용기간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사용기간은 카드사 사용가능 문자 수신일부터 3개월간 사용이 가능한데요. 지원금이 배정된 일자 즉, 승인완료 문자 수신을 통보받은 날짜를 기준으로 합니다. 사용기간 연장은 어려우며, 사용기간이 지난 미사용분은 경기도로 환수됩니다.
이후에는 남은 잔액을 사용할 수 없고, 4월 1일 이후로 승인된 분들은 6월 30일까지 사용할 수 있으니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