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호 태풍 힌남노 실시간 현재위치 (+예상경로 포함)
제 11호 태풍 힌남노가 오는 6일 경남 남해안에 상륙할 것으로 보이면서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기상청에 따르면 태풍 힌남노는 세력을 유지하면서 대만 타이베이 동남쪽 510km 해상을 지나 남서진 하고 있다고 밝혔는데요. 그럼 11호 태풍 힌남노의 현재위치 및 예상경로를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한번도에 상륙하지 않아도 우리나라에 영향을 주며 많은 비를 뿌릴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기상청은 힌남노가 6일쯤 경남 남해안에 상륙할 가능성이 크다고 보면서 우리나라 상륙을 말할 수 밖에 없는 상황으로 전개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상륙 지점은 경남 남해안으로 예상하지만, 태풍의 경로에 따라 변동될 수 있는데요.
2일 오전 10시 기준으로, 힌남노는 6일 오전 9시에 중심기압은 950hPa(헥토파스칼), 중심 최대풍속은 초속 43m로 예보되었습니다. 태풍이 약 950hPa로 우리나라에 바로 상륙할 가능성이 있다면서 다만, 중심기압은 이보다 낮아질 수도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태풍 힌남노 실시간 예상경로
11호 태풍 힌남노 예상경로는 정부에서 발표하는 기상청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더욱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난 10호 태풍 하이선과 9호 태풍 마이삭의 경우에도 기상청 홈페이지에서 예상경로를 파악하여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기상청 날씨누리 태풍정보'에서는 현재 태풍의 예상진로, 위치, 기압, 풍속, 강도, 진행방향, 영상 제공까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먼저 포털사이트에 '기상청 날씨누리' 또는 '기상청 태풍정보' 라고 입력하면 정부에서 공식적으로 운영하는 '기상청 홈페이지'인 '기상청 날씨누리 태풍정보' 홈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는 실시간 태풍 힌남노 위치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기상청 태풍정보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현재 시간 기준으로, 2022년 9월 2일 16시에 발표한 11호 태풍 힌남노(HINNAMNOR)의 현재위치와 중심위치, 중심기압, 최대풍속, 강풍반경, 강도, 이동속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태풍 예상경로도 그림으로 쉽게 확인할 수 있는데요.
국내에 상륙했던 태풍 중 가장 강력했던 사라(1959년) 또는 매미(2003년)보다 더욱 강력한 상태로 상륙하는 것입니다. 국내 기상관측소에서 측정한 사라와 매미의 중심기압 최저치는 각각 951hPa, 954hPa인데요. 중심기압이 이렇게 낮은 태풍이 우리나라로 유입된 적이 없으며, 한번도 겪어보지 못했던 강한 태풍으로 피해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