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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 재난지원금 2차 신청기간 및 신청방법

경기도 재난지원금 2차 신청기간 및 신청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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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는 2월 1일부터 경기도는 모든 도민을 대상으로 재난지원금 2차 지급할 예정입니다. 벌써부터 경기도 재난지원금 2차 신청기간과 신청방법 등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그래서 오늘은 경기도 재난지원금 2차 신청기간 및 신청방법을 포함하여 전체적인 내용을 살펴보겠습니다.

 

 

 

경기도 주민이라면 누구나 지급 대상에 포함되는데요. 2021년 1월 19일 00시 기준으로, 주민등록상 경기도에 주소를 두고 있는 1399만 명의 모든 경기 도민이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경기도 재난지원금 2차 지급은 외국인도 지급 대상에 포함되는데요. 모든 등록 외국인과 국내에 거소 신고를 한 외국국적동포 약 58만명이 포함됩니다.

 

 

또한 태아도 지급 대상에 포함된다고 하는데요. 2021년 1월 19일 수요일 00시 기준일 당시, 부 또는 모가 경기 도민이며 신청기간 내 출생한 경우 지급대상에 해당됩니다. 다만, 외국인은 가구단위 신청이 불가능하며, 개인별 신청만 가능합니다.


신청 방법은 1차 재난기본소득 때와 마찬가지로 '온라인 신청'과 '오프라인 신청', 그리고 취약계층을 위한 '찾아가는 서비스 신청' 등 3가지 방법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신청의 경우, 2월 1일(월) 오전 9시부터 신청이 가능합니다

 

 

경기도 재난지원금 2차 온라인 신청

 

 

온라인 신청은 1차 때와 동일하게 경기지역화폐 또는 신용 및 체크카드 13곳 중 원하는 방식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한꺼번에 접속하여 서버가 마비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2월 1일부터 28일(4주간) 출생연도에 따른 요일별 5부제를 실시합니다.

 

 

사용가능한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는 농협카드와 신한카드, 국민카드, 삼성카드, 우리카드, 하나카드, 롯데카드, 현대카드, 비씨카드, 기업은행, SC제일은행, 수협은행, 한국씨티은행 등 총 13곳입니다.

 

'경기도 재난지원금 2차 신청 홈페이지'는 2월 1일 오전 9시부터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인데요. 해당 홈페이지를 통해 경기 도민임을 인증해야 합니다. 이후 입금받을 카드사를 선택하면 해당 카드사의 모든 카드로 사용가능합니다.

 

 

경기도 재난지원금 2차 오프라인 신청

 

 

오프라인 현장 신청은 3월 1일(월)부터 관할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접수할 수 있습니다. 방문 전,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해야 하며 미성년자일 경우 가족 구성원이 대리수령 가능합니다. 다만, 성인일 경우에는 반드시 신청서 위임란에 표시해야 합니다.

 

 

오프라인 신청도 온라인과 마찬가지로 5부제를 적용하는데요. 출생연도를 기준으로, 신청 가능한 요일을 반드시 확인하신 후 방문접수 해주시기 바랍니다.

 


 

경기도 재난지원금 2차는 1인가구 10만원, 2인가구 20만원, 3인가구 30만원, 4인가구 이상 최대 40만원씩 지급될 예정입니다. 온라인 신청기간의 경우, 2월 1일(월)부터 3월 14일(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1시까지입니다.

 

오프라인 신청기간의 경우, 3월 1일(월)부터 4월 30일(금) 주중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사용기간은 경기도 재난지원금 2차 문자가 승인된 날로부터 3개월동안(6월 30일) 사용할 수 있는데요. 최대 6월 30일을 넘길 수 없습니다. 만약 기간 내 사용하지 못하면 남은 금액은 환수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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